잔여백신 알림 신청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는 질병관리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정부가 카카오와 네이버와 협업해서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카톡 알림 신청을 하면 누구보다 빠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신청을 원하는 분은 위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통 어플에서 진행합니다. 이 어플에서는 잔여 백신 예약도 할 수 있지만, 재고가 들어왔을 때 바로 알림을 보낼 수 있도록 알림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같은 경우 사전예약이 당일에 조기 마감이 되는 상황도 나온 지금 알림 신청을 해놓는 것과 안 해놓는 것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날 겁니다.

급하신 분들은 특히 더 신경 써서 알림을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어느 국가에서도 보지 못한 예약 시스템을 우리나라는 빠르게 도입해서 접종률을 높이는데 기여를 하도록 했습니다.

 

젊은 분들은 아직 대상이 되지 않아 맞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백신이 들어와 급하신 분들 먼저 빨리 맞으시고, 나머지 건강한 젊은 분들까지 빠르게 맞아서 이 상황이 끝나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접종을 하신 분들은 조만간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지만, 당분간은 그냥 다 같이 쓰고 다니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맞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예약을 하시고, 아직 못하셨다면 알림 신청을 해두어서 누구보다 빠르게 맞을 수 있도록 합시다.

 

잔여백신 대상 및 제외대상

신청을 하려고 따라했다가 대상이 아니어서 괜히 고생하는 것보다 제외 대상을 미리 확인하셔서 고생을 덜 수 있길 바랍니다. 아래 간단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잔여백신 접종 제외 대상

  • 접종을 받으신 분
  • 접종 사전예약을 이미 하신 분
  • AZ 백신의 예방 접종을 권하지 않는 1992년 1월 1일생 이후이신 분
  • 기관 종료 30분 전에 예약하시려는 분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출처 - 다스틱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는 따로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하시면 됩니다. 총 4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어플
  • 카카오 맵
  • 네이버 어플
  • 네이버 지도

이 4곳 모두에서는 잔여 백신이 얼마나 남아있나 확인도 할 수 있고, 가까운 기관에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도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 들어올 때 실시간으로 알림이 오도록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생각해두셨다가 알림이 오는 순간 들어가셔서 늦지 않게 신청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어느 곳에서 해도 비슷한 방법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네이버 어플과 카카오톡 어플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웬만하면 이 두 어플은 가지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두 최신 버전이어야 가능하고, 지금 바로 하실 분은 우선 접속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 네이버

네이버에서는 어플에서 '잔여백신'을 먼저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모바일로 하는 게 대부분이고, 또 편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모바일 어플로만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최상단에 바로 예약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때마다 다른데 지도가 먼저 뜰 수도 있고, 예약 버튼이 먼저 뜰 수도 있습니다.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만약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인증(네이버 인증서 미리 발급 권함)을 하셔서 예약 가능한 기관을 찾아 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아마 거의 남은 게 없습니다. 그러니 저희는 알림 설정을 해두어서 재고가 생기자마자 바로 신청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방법 간단합니다. 잔여백신이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최상단 탭에서 알림 신청을 눌러하셔도 되고, 지도에서 원하는 기관을 선택해서 알림 신청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이 알림 신청은 91년 12월 31일 이전생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잔여백신 예약 방법 - 카카오

카카오톡도 비슷합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아래에 있는 큰 #버튼을 누르시고, 상단에 있는 #잔여백신을 선택하시면 네이버 지도랑 비슷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원하는 기관이나 잔여 백신이 있는 기관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만약 재고가 없다면 역시 기관을 선택해서 알림 신청을 해두어서 재고가 들어오면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세팅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같습니다. 원하는 기관을 눌러 안내 창이 뜨면 알림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재고가 들어와야 신청을 할 수가 있고, 여기서도 30세 미만은 알림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인증은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필수로 하셔야 하고, 신청이 되었다면 상단에서 신청내역을 눌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안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신청 내역 버튼 오른쪽에 있는 예약 안내를 눌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각 어플을 보면 따로 어느 쪽이 더 좋다고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냥 본인이 더 익숙하고, 편한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알림 신청은 두쪽 다 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따로 복잡한 과정은 없기에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더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예약 안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