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내기도 빠듯한 청년 및 취준생들을 위해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제도와 주거 안정 월세 대출을 정부에서 지원해줍니다. 집마다 총 960만 원, 월 최대 월세 4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하기

 

주거급여 대상 조회하기

 

아래에서는 주거 안정 월세 대출 대상과 신청 방법, 지급액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거급여와 중복혜택이 가능하니 주거급여 대상까지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주거-안정-월세-대출-신청

주거 안정 월세 대출 신청

주거 안정 월세 대출 신청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는 분들은 각 은행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으니 가까운 위치를 찾아 가시면 됩니다.

 

✅ 국민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IBK 기업은행 ✅ 신한은행 ✅ 모아저축은행
✅ 부산은행 ✅ 씨티은행 ✅ 대구은행

 

온라인 신청을 하려는 분들은 기금 e 든든 홈페이지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는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신분증, 주민 등록 등본,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소득 구분별 서류,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사본, 보유자격 확인서류, 담보제공 서류, 우대확인용 서류 등이 있습니다.

 

주거 안정 월세 대출 신청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국토부 콜센터나 주택 도시 보증공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하기

 

주거안정 월세 대출 대상

주거 안정 월세 대출 대상은 크게 일반형과 우대형으로 나뉘어집니다. 두 유형에는 공통 조건이 있습니다.

 

주택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사람 중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불을 한 사람, 대출 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인인 세대주,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사람, 대출 신청인과 배우자 순자산 합이 3.25억원 이하인 사람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주거안정 월세 대출 대상 조건 확인하기

 

상세하게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면 주거 안정 월세 대출 대상이 됩니다. 위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 중 아래 우대형 조건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우대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준생 : 부모와 따로 거주하거나 독립하려고 하는 사람 중 만 35세 이하 무소득자로 부모님 소득이 6000만 원 이하인 사라
  • 희마이움통장 가입자
  • 사회초년생 : 취업 후 5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 근로장려금 수급자
  • 자녀장려금 수급자
  • 주거급여 수급자

 

일반형 대상자는 부부합산 연 소득 5000만 원 이하인 사람 중 위 우대형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참고하시고 본인이 해당되는 유형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주거 안정 월세 대출은 또 대상 주택 조건을 따져봐야 합니다. 임차 전용 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이면서 보증금이 1억 이하, 월세가 6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이 때 수도권 제외 도시 지역이 아닌 읍, 면 지역은 면적 기준이 100제곱미터 이하입니다.

 

주거안정 월세 대출 신청하기

 

지원 금액

주거 안정 월세 대출 호당 대출 한도는 총 960만 원, 월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월 40만 원을 매달 받게 되면 2년 동안 대출을 꼬박꼬박 받으면서 목돈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신용점수-예측

담보별 대출 지원 금액 확인하기

게다가 4회 연장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주거급여 수급자라면 대출 한도에서 주거급여 수급액만큼 제외하고 수급받게 되니 참고하세요. 대출 금리는 우대형은 연 1.0%, 일반형은 연 1.5%입니다.

 

담보별 대출 한도는 한국 주택 금융 공사에서 전세 대출 보증의 보증 규정에 따라 달라지니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주거 안정 월세 대출 지급 방식

대출금을 지급할 때는 대출 실행 후 2년 범위 내로 매월 약정일에 집 주인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본인 통장에 현금으로 들어오는 게 아닙니다.

 

참고로 1년마다 대출 받는 사람으로부터 월세금 지급신청서를 받고, 월세금 납부 사실과 거주 여부를 확인해서 대출금 지급 중단 및 기한 이익 상실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기간인 2년이 끝나느 시점에 대출 금액을 확정하고, 요청에 의해 대출금이 지급되지 않은만큼은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요청에 의해 안 받은 대출금은 사라진다는 말입니다. 이건 연체로 인한 미지급도 포함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